2016년 2월 17일 수요일

컴퓨터 - 프리징 현상이란?

컴퓨터의 하드웨어적 문제로 인해 소프트웨어나 운영체제가 버벅이거나 
화면 깨짐의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프리징 현상의 대표적인 예]

어떤 질문자는 프리징 현상에 대해서 이렇게 질문을 해주었다.

인터넷 서핑, 게임 중에 2초간 버벅임이 있었다.

[프리징 현상 해결법?]

프리징 현상은 뚜렷한 해결방법은 없다. 
즉,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해봐야 한다. 
필자는 이는 탐지할 좋은 해결방법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1. 소프트웨어 문제 

대부분의 경우 악성코드로 인해 메모리 및 CPU점유율이 최고치에 다달아 
프로그램이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기 때문에 제일 먼저 탐지해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2. 하드웨어 문제

대부분의 경우 프리징 현상의 대표주자들은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메모리이다.
하드디스크일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

[CPU]

이 같은 경우 거의 대부분 열로 인해 버벅이는 경우이다. 
먼지 및 쿨러 청소를 해주고 컴퓨터 가게 가면 쿨러를 판매하는데 
쿨러가 만약 시원찮다면 교체하는 편도 좋은 방법이다.

[메모리]

메모리가 여러개가 끼워져 있을 경우 하나씩 빼고 테스트해본다.

컴퓨터를 끄고 메모리를 뺀다 재부팅한다
똑같은 작업을 시연해본다. 

만약 메모리가 하나라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간다.

[그래픽카드]

만약 메인보드에 내장 그래픽이 있다면 그래픽카드를 뺀다음 테스트를 해본다.
그래픽 카드를 빼자마자 문제점이 해결되었다면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