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9일 화요일

검은 화면에서 넘어가지 않는다면? [컴퓨터 부팅 안되는 현상]






흔히들 검정 화면에서 컴퓨터가 윈도우를 출력하지 못하는 이유는 단 두가지 뿐이다.

첫째 바이오스 세팅값이 잘 못 되어 있다.
둘째 하드디스크 인식을 못하는 상황

이 두가지로 인해 인식이 잘 안될때가 많이 있다.
필자는 이 두가지 상황을 가장 많이 봐왔다.
그리고 이게 전부이기도 하다.

솔직히 윈도우가 망가진다면 블루스크린이나 디스크 부팅 실패 뭐 이런 메시지는 띄우기도 하다.

그렇지만 검정화면의 하얀색 글씨가 나온다면 뭐 심각한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다.

[첫번째의 해결방법]


바이오스 세팅값의 경우 보통 흔히들 CMOS 초기화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또는 오버클럭이나 메모리 세팅값이 잘 못되어 있어서 생기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결국에는 기본값으로 돌려주어야 하고, 기본값을 돌려주었다면 날짜를 다시 오늘날짜로 맞춰놓아야 한다.

안그러면 시스템에서 오늘날짜를 읽고 오류를 내뿜을수도 있다.


[두번째의 해결방법]


하드디스크 인식 문제는 하드웨어에서 문제를 발생시킨 것이기 때문에
일단 하드디스크의 라인을 확인해봐야 한다.
만약 할줄만 안다면 CMOS 설정에 진입 BIOS와 CMOS는 거의 같다고 보면 된다.
그렇다고 아예 같은건 아니지만...

어쨌든 CMOS에서 하드디스크 인식 유무를 확인 후 본체를 뜯으면 훨씬 수월하다고
볼 수 있는 셈이다.

* 하드디스크 문제가 해결이 되었다면 다음 문제는 윈도우에 문제가 있다.
윈도우는 기껏하면 나가기 때문에... (가출청소년)이라고 보면 됨..
어쨌든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포맷을 해야 한다.

물리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논리적인 문제이기 때문이다.
어쨌든 이번 하드디스크 문제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헛걸음하지 않게되길 바랄 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